본문 바로가기
책 읽어드립니다.

인문학 스테디셀러 Top 5 놀라운 책들

by 나무도리99 2021. 4. 30.

나무도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인문학 스테디셀러 Top 5를 소개해드립니다.


먼저 인문학의 뜻은 인간의 문학, 생각이나 문화를 이야기하는 학문을 뜻합니다.

"인간 문학이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테디셀러는 베스트셀러와 달리

꾸준히 오랫동안 사랑받는 책들을 말합니다.

아무튼 바로 들어가죠. (4/30일 교보문고 기준입니다.)


5등. 팩트풀니스

 세상을 부정적으로만 바라보는 사람에게

세상은 긍정적이고 더 나아지고 있다는 시각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Factfullness"는 사실충실성이라는 말이며,

눈 앞에 두려운 허상이 아닌 사실에 충실하라는 저자의 생각이 담겨있는 말입니다.

재밌고 쉽게 읽혔던 책입니다. 강추!


4등. 백 년을 살아보니

100세의 철학자이신 김형석 교수님의 책입니다.

100년에 걸친 노하우와 삶의 지혜를 알려주는 책이라고 합니다.

저는 아직 읽어보지 않았는데, 100세에 책을 쓰시다니 존경스럽네요!


3등. 12가지 인생의 법칙

불안과 혼돈에 휩싸인 젊은이들에게

무지막지한 팩트 폭력과 위로가 공존하는 책입니다.

제 블로그에 여러 번 포스팅이 된 책이죠.

https://namudoli.tistory.com/7

 

12가지 인생의 법칙, 법칙 1. 어깨를 펴고 똑바로 서라.

이 글을 쓰는 이유는, 피터슨 선생님의 가르침을 잊지 않기 위해서입니다. 제가 앞으로 쓸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입니다. 제 글의 부족함을 보지 마시고 직접 이 책을 읽기를 권해드립니다.

namudoli.tistory.com

삶이 무기력하거나

유튜브 보는 시간을 줄이고 싶다면,

의미 있는 삶을 살고 싶다면,

삶의 이유를 찾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2등. 정의란 무엇인가

이것도 너무 유명한 책입니다.

진정한 "정의"가 무엇인지 알기 위해

지금까지 많은 철학자들이 생각한 "정의"를 소개합니다.

어려울 것 같아 보이지만, 정말 쉽고 재밌게 읽었습니다.

 "정의"가 무엇인지 알고 싶다면, 이 책을 강추합니다!


대망의 1등. 사피엔스

너~무 너~무 너~무 유명한 책입니다.

인문학에 관심이 있다면, 모를 수가 없는 책이죠. (전 아직 안 읽어보았습니다)

인류의 역사부터 인류의 미래까지,

인류를 재미있고, 통쾌하게 해석하는 책입니다.

저도 언젠가 꼭 볼 책입니다!


지금까지 인문학 스테디셀러를 알아봤는데요.

여러분이 보고 싶은, 본 책은 무엇인가요?

재밌게 보셨다면 하트 버튼, 구독,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